Home > 법인소개 > 인사말

인사말

법무법인 온새미로

온새미로는 ‘언제나 변함없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입니다.

저희 온새미로는 상호의 의미와 같이 한 번 맺은 인연을 끝까지 소중히 여기고, 언제나 한결같은 모습으로 고객님들과 함께하겠습니다.

도무지 끝날 줄을 모르는 기나긴 불황으로 인하여 하루에도 수십 수백 개의 크고 작은 업체들이 부도를 내고 있는 것이 오늘날 우리의 현실입니다.

하나의 업체가 어려움에 빠지게 되면 해당 업체와 이해관계가 있는 대다수 업체들 역시 연쇄적으로 어려움에 처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다보니, 제아무리 재무구조가 튼튼한 업체라 하더라도 정상적인 사업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버겁다 하겠습니다.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된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통합도산법)’은

비록 상기와 같은 제반 사정으로 자금유동성이 악화되어 파탄에 직면해 있다 하더라도, 회생의 가능성이 있는 업체들이 정상화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채무 등 이해관계를 조정해주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자금유동성 악화로 인하여 금전적인 어려움에 처한 업체 및 개인사업자, 전문직 종사자 등에게는 회생 제도야 말로 빛이 보이지 않는 어둠 속의 한 줄기 희망의 빛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회생절차를 밟기 위한 요건이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어렵게 회생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하더라도 미로보다 어렵고 복잡한 실무 절차와 회생에 들어간 업체라는 사회적 편견 때문에 회생절차를 통해 사업을 조기정상화 한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이라 하겠습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저희 ‘법무법인 온새미로’는 도산법 전문 변호사와 통합도산법이 시행된 2006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백 건에 달하는 회생 사건을 다루어 온 전문팀과 다년간 서울회생법원에서 조사위원을 지낸 공인 회계사 등이 하나의 팀으로 구성되어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귀 업체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겠습니다.